현재 위치
  1. 게시판
  2. 인테리어팁

인테리어팁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채광을 유지할 수 있는 공간분리 인테리어 아이템
작성자 BY. 한성폴딩 (ip:)
  • 평점 0점  



인테리어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 바로 채광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햇빛이 잘 들어오는 것은 옛날부터 좋은 주거환경의 조건이라 볼 수 있죠~! 

내 입맛대로 짓는 주택이라면 창도 마음대로 내볼 수 있지만 아파트나 한정된 도시의 건물같은 경우는 

아파트계획이나 건물과 건물의 상호관계에 의해 일조량의 한계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면서 주어진 채광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공간을 계획할 수 있는 부분이 인테리어의 포인트가 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채광을 유지하며 공간분리를 할 수 있는 인테리어 아이템 3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대세의 대세를 이루고 있는 유리블럭


 
첫 번째 아이템 바로 핫한 #유리블럭인데요- 어디든 유리블럭이 있는 공간이면 포토존이 되는 것 같아요- 



유리블럭은 예전에도 시공하는 소재였지만 방송인 김나영씨 집에 인테리어를 적용하고서부터 더욱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1층인 오래된 아파트 공간에 새시 대신 유리블럭으로 시선을 차단하고 채광을 확보하는 아이템으로 선택했는데요. 

국내 아파트 느낌이 아닌 이국적인 느낌을 주어 많은 분들이 인테리어 영감을 많이 얻으셨을 거라 생각해요. 





이렇게 유리블럭은 채광을 확보하면서 공간분리를 위한 아이템으로 탁월하답니다.

 가벽 자체를 유리블럭으로 쌓아서 공간분리를 실현할 수도 있고 







가벽의 일부분에 유리블럭을 적용하여 공간을 분리하면서 어느 정도의 채광도 확보할 수 있죠. 





욕실부터 주방, 침실까지 다양하게 주, 상업공간에 적용할 수 있는데요,

김나영 님 집에 시공된 칸디 부터 구름, 태양문의, 미스트, 모자이크 등 유리블럭의 디자인도 다양하답니다. 






구름이나 칸디 모양이 가장 많이 적용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한성이는 이 태양무늬도 참 세련되었다고 생각하니

유리블럭 시공하시는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벽돌 집짓듯 하나하나씩 쌓아서 시공하는 방식이라 어느정도 작은 부분은 셀프로 시도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대신 많은 양의 유리블럭을 시공할 때는 전문가에게 의뢰하는 게 좋을 것 같은데요. 

유리블럭 하나당 @5000원 선으로 유리블럭 값과 프레임틀, 

그리고 인건비까지 생각해야 하니 비용 면에서 어느 정도 발생이 될 수 있답니다. 

또한 시공을 하면 그 공간에 고정이 됨으로 이동이 불가능하니 그 부분에 대해서도 단점이라고 꼽을 수 있겠네요. 






정사각 디자인뿐만 아니라 직사각 디자인 등 시중에 많은 글라스블럭 (유리벽돌)이 나와있으니

 입맛에 맞게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분리와 확장이 확실한 폴딩도어





 두 번째 아이템 폴딩도어입니다.

 이제는 공간분리 확장의 대명사가 된 폴딩도어 - 상가며, 주거공간이며 세련된 인테리어에 폭넓게 적용해 주시는 아이템인데요. 

세련된 디자인을 떠나 공간 활용도가 좋기에 많은 분들이 꾸준하게 선택하실 수밖에 없죠!





 주거공간은 베란다 폴딩도어로만 적용하던 예전과 달리 획일화된 아파트의

 색다른 인테리어 효과를 주기 위해 거실과 연결된 방이나 알파룸을 터서 폴딩도어로 공간 분리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게 되면 채광을 지키면서 공간 분리와 동시에 확장도 가능하니 일석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어요. 

또 하단이 막힌 고시형으로 적용하는지, 격자 디자인이나 유리 디자인의 선택에 따라서 다양한 인테리어 효과를 보여줄 수 있답니다. 






위 경우는 폴딩도어를 띠바로 나누어 가장 아래쪽은 모루유리를 적용하여 시선을 차단되게 끔 했는데요,





 아래쪽에 지저분한 것들을 많이 수납할 때는 일부만 디자인 유리를 적용해 시선 차단의 효과도 낼 수 있답니다. 


물론 디자인적으로도 감각적이죠? 분리된 공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시선을 차단하느냐 노출하느냐도 선택할 수 있으니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성폴딩도어 프레임리스 폴딩도어 시공사례 



최근에 비슷한 공간 분리 시공사례가 있었는데요, 

두 아이의 방으로 사용했던 2개의 트인 방을 프레임리스 폴딩도어로 공간분리 인테리어를 완성한 사례입니다. 






일반 가벽을 설치했다면 채광 부분에서 아쉬웠을 텐데 프레임리스 폴딩도어로 분리해

 인테리어의 효과도 높이면서 공간도 분리해 사용할 수 있어 전보다 공간 활용을 효율적으로 하고 있다는 후기가 들려오고 있어요!






 단열이 필요치 않고 세련미가 강조되는 공간은- 개방감 넘치는 시원시원한 프레임리스나, 슬림한 폴딩도어로 





한성폴딩 우드 폴딩도어 



인테리어 소재나 분위기에 따라 우드소재의 폴딩도어도 선택해 보시면 따스한 인테리어 분위기를 연출하실 수 있답니다. 





리얼 우드 소재를 사용할 경우나, 공간의 시공 난이도에 따라 금액이 추가되는 부분은 체크해 주셔야겠죠?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이제 공간분리도 중문시대 다양한 중문의 활용





 중문도 공간활용도 좋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 분리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중문은 3연동, 슬라이딩, 스윙 등 다양한 제품들이 많기에 어울리는 공간에 맞춰 다양하게 공간분리 아이템으로 사용하시기 좋답니다.






 폴딩도어와 비슷한 개념으로 공간 확장과 분리가 가능하니 투룸 오피스텔 같은 곳에서도 

공간 활용을 위해 중문을 적용한 사례들도 많이 볼 수 있죠



한성폴딩 슬라이딩 중문



 폴딩도어보다는 하드웨어가 복잡하지 않고 특히 얇은 프레임, 

슬림한 레일 적용으로 좀 더 부담없이 선택해 볼 수 있는 공간분리 아이템이랍니다. 




한성폴딩 중문 



또한 가로세로 분할 커스터마이징에 자유롭기도 해서 입맛에 맞는 디자인을 완성하기에 좀 더 편하기도 하죠! 



방문 대신 유리로 된 여닫이 도어로 채광 + 신선한 인테리어를 연출하실 수도 있고, 






양개 슬라이딩 도어로 주방과 다이닝룸의 경계와 집중을 동시에 주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도 있답니다. 





미스트유리가 적용된 슬라이딩도어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싶다면

 미스트 유리 같은 다양한 디자인 유리를 선택해서 시선을 차단해 준다면 채광과 프라이버시 모두를 지킬 수 있겠죠? 





중문역시 유리적용이나 분할 커스터 마이징, 공간에 크기에 따라 비용이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가 있는 폴딩도어와 중문같은 A/S가 가능한 업체인지, 믿을 수 있는 업체인지 체크해보고 선정해 보시면 좋겠죠? 


이렇게 채광을 유지하면서 공간분리에 탁월한 인테리어 아이템 3가지 유리블럭 , 폴딩도어, 중문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공간 활용도라든지 비용이라든지,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하기에 정답은 없으니 공간과 예산에 맞는 최적의 아이템으로 골라보시길 바랄게요!





첨부파일 01_cut_glass_345month.gif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스크롤-업!
스크롤-다운!